5천만 원을 모으셨나요? 축하드립니다! 아직 모으지 못한 분들도 결심하신 것만으로도 절반의 성공입니다. 5천만 원을 모으면 다양한 것들을 할 수 있습니다. 재테크에도 의미 있게 사용할 수 있고, 주거의 불안도 해소됩니다. 굴리는 방법 빠르게 설명해 드릴게요.
5천만 원 가지고 할 수 있는 것
5천만 원은 결코 적지 않은 돈입니다. 모으기도 쉽지 않습니다. 특히 20~30대 사회초년생들에게는 말이죠. 매달 83만 원씩 5년(60개월)을 한 푼도 쓰지 않고 모아야 합니다. 이제 모았다 칩시다! 어떻게 굴려야 할까요?
✱ 편의 상 세금은 계산하지 않았습니다.
1. 예금 이자
글을 쓰는 현재 제2금융권(저축은행) 예금이자는 약 3.5%입니다. 만약 5천만 원을 은행에 넣어두면 1년에 175만 원이라는 이자가 생깁니다. 1달에 14만 원 정도의 추가 수입이 생기는 셈입니다.
2. 미국 배당주
미국 배당주에 넣어 연 7%의 배당을 받는다고 하면 1년에 350만 원, 1달에 29만 원을 받게 됩니다.
3. 전월세 보증금
요즘 버팀목대출(전세자금대출)이나 중기청(중소기업청년대출)이 잘 나옵니다. 때문에 보증금이 거의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. 하지만 전세 사기 걱정이 커지면서 많은 청년들이 월세로 살기를 원합니다. 10~20평 아파트 및 오피스텔 월세는 1천만 원~5천만 원 수준입니다. 5천만 원만 있으면 당장의 주거 걱정은 없어지는 셈입니다.
4. 부동산 소액투자
일명 갭투자라고 합니다. 물론 요즘 부동산 시장이 좋지 않아, 투자를 하기에 좋지 않은 시점입니다. 다만, 시장이 더 이상 나빠지지 않는 시점이 되면 갭이 줄어들게 되어 투자하기 좋은 때가 옵니다. 그때 5천만 원이라는 시드머니가 나의 자산을 불려 줄 수 있는 큰 시드머니가 됩니다.
결론
5천만 원 가지고 할 수 있는 것들을 알아봤습니다. 위와 같은 방법으로 다양하게 굴리다 보면 5천만 원이 순식간에 1억이 될 수 있습니다.